>> 게시판 >> 공지사항
글쓴이
관리자
14.02.17
제 목
드라이버 네트웍 공유 방법 [ 롯데택배용 ]  
1. 만일 프린터에 연결되어 사용중인 컴퓨터의 윈도우가 7 또는 8 이라면, 보안이 심하게 결려 있으므로 보안을 풀어 주셔야 합니다. (윈도우 XP는 필요 없습니다.)
보안 푸는 방법 참고: 제어판=> 네트워크 및 인터넷=>홈그룹=>고급공유 설정에서 모든 암호 보호 공유 끄기를 선택 해 놓으시고, 파일 및 프린터 공유 켜기 와 네트워크 엑세스 권한이 있는 모든 사용자가 공용 폴더의 파일을 읽고 쓸 수 있도록 공유 켜기, 네트워크 검색 켜기를 해 놓으신후, 변경 내용 저장 버튼을 누른뒤 컴퓨터를 재 부팅하셔야 합니다.

2. 프린터와 연결되어있는 컴퓨터의 넷트웍 컴퓨터 명 또는 아이피 주소를 적어 놓습니다.
참고, 윈도우 XP에서 알아내는 방법: 바탕화면=>내컴퓨터의 속성 선택=>컴퓨터 이름 탭선택=>변경 버튼 클릭=>컴퓨터이름

3. 프린터와 연결된 컴퓨터에 설치된 드라이버를 공유시킬때 나오는 공유 이름을 적어 놓습니다.

4. 넷트웍 하려는 컴퓨터에 로컬로 드라이버를 설치 합니다.
5. 프린터와 연결되어있는 드라이버 설정과 같이 설치된 드라이버의 설정을 같게 맞추어 놓으셔야 합니다.
참고, 대한통운 및 현대택배용 드라이버는 설치시 자동으로 설정이 됩니다.

6. 설치된 드라이버의 프린터 속성(윈도우7 또는 8) 또는 속성(윈도우XP)를 선택 하신후, 포트 탭을 선택한 뒤, 포트 추가 버튼을 클릭=>Local Port 선택=>새포트 버튼 클릭을 하면 포트 이름을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7. 이때 포트 이름을 입력하시는데 먼저 "\\"를 하신후, 적어 놓은 네트웍 컴퓨터 이름 또는 아이피 주소를 적고, 다시 "\"를 하신후 적어놓은 드라이버 공유 이름을 적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생성되면서 적용이 됩니다.
예: \\넥트웍컴퓨터이름\TECB-472
\\192.168.0.53\TECB-472
참고: 만일 확인 버튼을 눌렀을 때 에러가 발생하면 내부 네트웍 문제로 네트웍 연결이 안되고 있으시거나, 이미 생성되어 있으실수 있습니다. 이미 생성 되어있으시면, 포트를 찾아 보시면 되며, 네트웍이 안되고 있으시면, 회사 컴퓨터 네트웍 담당자에게 문의하셔서 해결 하셔야 합니다.
참고: 포트 추가시 네트웍 연결 실패가 나시고 윈도우7이상을 사용하시면 자료실의 고객자료에 가셔서 드라이버 넷트웍 공유시 포트추가 방법(윈도우7이상)의 메뉴얼 보시고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링크를 마우스로 클릭하시면 됩니다.]↓↓↓
http://www.tbs2000.co.kr/bbs/board.php?mode=viewForm&num=152&page=1&hit=27&tbl=pds